영암군, 슬레이트 철거 및 취약계층 지붕개량 사업 추진
상태바
영암군, 슬레이트 철거 및 취약계층 지붕개량 사업 추진
  • 김대원 기자
  • 승인 2020.02.2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및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 가능, 읍면사무소에 신청 받아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영암=김대원 기자] 영암군이 노후 된 석면슬레이트에 의한 주민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0년 슬레이트 철거 및 취약계층 지붕개량 사업’을 추진한다.

영암군 청사 전경 (사진=영암군청)
영암군 청사 전경 (사진=영암군청)

영암군은 올해 1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슬레이트 철거 285동 및 취약계층 지붕개량 62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그동안 슬레이트 처리지원은 주택에만 한정되어 왔으나 이번년도부터 축사·창고 등 비주택 슬레이트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신청은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받으며, 영암군 내 슬레이트 주택 및 비주택을 소유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신청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기타 취약계층 등이 우선 지원 될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주택 슬레이트의 경우 처리 한 동당 최대 344만원, 취약계층 지붕개량 사업의 경우 한 동당 최대 427만원, 비주택 슬레이트 처리의 경우 한 동당 최대 172만원이며 초과비용은 신청인이 부담해야 한다.

영암군 관계자는 “발암물질인 석면으로 군민 건강을 지키고 ‘클린영암’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작년에 비하여 최대 지원비용 증가 및 처리지원 가능 대상도 다양해졌으므로 군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