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주요 라이선스 상품과 경기장으로 디자인...하루6차례 운행

[한국농어촌방송=차현주 기자] 평창동계올림픽 분위기로 꾸며진 테마열차가 서울 지하철 2호선에서 선보였다.

4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에 따르면 대회 주요 라이선스 상품과 경기장으로 디자인된 평창올림픽 테마 열차인 서울 지하철 2호선이 지난달 23일부터 석 달 동안 운행될 예정이다.
 
테마 열차는 하루 평균 6차례 운행하며 시민들과 만난다.
 
서울 지하철 2호선에서 평창동계올림픽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사진=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
2호선 열차 10량 내부에 디자인된 평창올림픽 테마 열차는 대회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를 비롯해 모자와 장갑 등 주요 라이선스 상품 이미지로 꾸며졌다.
 
엄찬왕 조직위 마케팅국장은 "평창올림픽 개막이 임박함에 따라 국민들의 생활 속에서 대회 홍보와 붐 조성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테마 열차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공식 상품 등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과 만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직위는 지난달부터 서울과 부산, 대구, 울산, 광주,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 시내버스에 라이선스 상품을 활용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