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순천=위종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 소병철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 아침 순천 조례사거리에서 운동원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출근 인사를 하고, 순천만 국가정원 내 현충정원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소병철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 현충정원에서 참배하고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소병철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 현충정원에서 참배하고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2일 소병철 후보는 장만채 선대위원장과 함께 현충탑에 참배하고 헌화한 뒤 이번 선거를 과거로 회귀냐, 아니면 미래로 나가느냐 하는 대한민국의 방향을 정하는 중요한 선거로 규정했다.

이어 소 후보는 이번 선거는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과 민생을 지키는 선거로서,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압도적인 힘을 실어 달라고 호소했다.

특히 소 후보는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지역의 화훼농가나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착한 소비운동으로 정부와 시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헤쳐 나가자고 언급했다.

또 소 후보는 검찰개혁과 정치개혁의 적임자로 힘 있는 여당후보가 선거구 획정과 불안정한 순천의 정치를 바로 잡을 수 있다고 표명했다.

소병철 후보는 오후에 순천 아랫장을 찾아 코로나로 힘든 시민들과 상인들을 만나 위로하고 정부 대책을 설명하고, 대학생과 버스운전자 등 다양한 계층과 만남을 이어가며 첫날 일정을 바쁘게 보냈다.

한편 소병철 후보는 김대중 정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전문위원과 노무현정부 법무부 정책기획단장을 거치며 검찰개혁의 청사진을 그려왔고, 문재인 정부까지 민주정권 3대의 성공적인 개혁을 완수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