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원조사 및 네트워크 연구회’자치분권 대비 활발한 활동 눈길

[한국농어촌방송/해남전형대기자] 해남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지역자원조사 및 네트워크 연구회”는 4월 16일 백련재 문학의 집에서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공동체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공동체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사진=해남군의회)
‘공동체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사진=해남군의회)

이번 토론회는 동양대학교 황종규 교수, 문병교 前) 전남마을만들기공동체센터장, 복권승 청양군 주민자치정책 특별보좌관, 안대성 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대표를 초청하여 조직개편‧제도정비‧네트워크 등 분야별 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하고, 경험 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회의 서해근 대표의원은“지방화 시대, 자치시대, 분권시대를 맞아 해남군과 의회가 토론회를 개최한 것은 변화하는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뜻깊은 의미가 있다”며 “해남군의회 역시 폭 넓은 준비로 지방자치시대 실현을 해남군이 선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으며, 오늘 이 자리가 해남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기초를 다지는 첫 출발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총 7명의 해남군의회 의원으로 구성된 지역자원조사 및 네트워크 연구회는 지난 3월 23일 의원연구단체 등록 마치고 오는 9월까지 해남이 가지고 있는 지역 자원에 대한 조사 및 공동체간 건강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