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전통문화와 문화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여행정보 전달 위한 ‘전주한옥마을 콘텐츠 북’ 제작
전통·생활·예술·예절·음식 등 체험콘텐츠를 비롯, 문화재와 문화시설, 골목길 투어 정보 등 담겨

[소비자TVㆍ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여행지인 한옥마을의 문화시설과 체험정보가 담긴 책자가 발간됐다.

한옥마을의 문화시설과 체험정보가 담긴 책자가 발간됐다(사진=전주시)

 

전주시는 여행객들에게 전통문화와 문화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전달하는 책자인 ‘전주한옥마을 콘텐츠 북’을 제작, 한옥마을 내 카페와 음식점, 한옥체험업소 등에 비치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전주한옥마을 콘텐츠 북은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hanok.jeonju.go.kr) 등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던 다양한 정보를 책자에 담은 것으로, △체험을 느끼다 △문화를 느끼다 △재미를 느끼다 등 3개 파트로 구성됐다.

먼저 첫째마당인 ‘체험을 느끼다’의 경우 전통·생활·예술·예절·음식체험 등 전주한옥마을만의 다양한 전통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100대 체험콘텐츠들로 채워졌다.

이어 둘째마당인 ‘문화를 느끼다’에는 전주한옥마을의 소중한 문화재와 문화시설들이 소개됐으며, 한옥마을의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는 골목길 투어도 담겨졌다.

끝으로 셋째마당인 ‘재미를 느끼다’에는 이색여행에 대한 체험장소와 한옥마을의 상설콘텐츠 정보, 주요 문화행사 정보가 수록됐다.

시는 이 같은 콘텐츠 북을 전주한옥마을 인증제와 연계된 한옥체험업소에 비치하는 한편 한옥마을의 다양한 문화행사 등 최신정보의 경우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 적극 홍보해나갈 방침이다.

김용태 전주시 한옥마을지원과장은 “전주한옥마을은 소수의 숙박객만 수용하는 한옥체험업의 특수성과 함께 골목길 투어가 활성화되면서,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비대면 여행지로도 적합한 곳”이라면서 “앞으로도 건강과 안전이라는 기본원칙을 바탕으로 비대면 관광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 활성화 사업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전주한옥마을의 명성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