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업인의 능력 개발과 지위향상, 모성권 보장, 보육여건 개선 등 종합적인 정책 수립 및 필요한 재정 지원 목적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완주=양평호기자]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원(고산.비봉.운주.화산.동산.경천)은 9월 11일 제254회 완주군의회 임시회에서 여성농업인의 권익보호 및 지위향상에 관한 「완주군 여성농업인 육성지원 조례안」과 범죄예방을 위한 도시환경디자인에 관한 「완주군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안」을 발의하고, 의결했다.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원 '완주군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안'을 발의하고, 의결했다(사진=완주군청)

완주군 여성농업인 육성·지원 조례안은 여성농어업인 육성법 제3조에 따라 여성농업인의 능력 개발과 지위향상, 모성권 보장, 보육여건 개선 등 종합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필요한 재정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여성농업인을 위한 시책사업비 지원, 맞춤교육, 창업지원, 품목별 연구모임 지원 등이 포함되었으며, 완주군 여성농업인뿐만 아니라 완주군에 이주한 여성농업인 정착지원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조례안의 통과로 완주군 여성농업인의 지원과 교육 등 다방면으로 지원 혜택 제공의 발판을 만들었다는 평이다.

더불어 안전한 도시환경을 위한 완주군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안을 발의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방범시설 설치 지원과, 안전시범마을 조성사업, 우범지역 및 취약지역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 등에 대한 지원으로 통한 범죄발생을 줄일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었다.

이번 임시회에서 서 의원은 완주 양파, 생강 등 국산종자 활성화에 대한 5분 자유발언과 함께 2개의 조례안을 발의하며 다양한 의정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