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동상면에 활짝 핀 '동상이몽(東上二夢)' 주민 예술 꽃바람
상태바
완주군 동상면에 활짝 핀 '동상이몽(東上二夢)' 주민 예술 꽃바람
  • 양평호 기자
  • 승인 2020.09.2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이 직접 그린 민화 전시회와 작가 초상화전 열어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완주=양평호기자]완주군 동상면(면장 박병윤)은 다음 달 9일까지 동상면 연석산 자락에 위치한 연석산미술관에서 동상면 주민화가 13명이 그린 민화 전시회와 장우석 지역 작가 등이 참여한 13명의 어르신 초상화전을 진행한다.

완주군 동상면, 주민화가 민화 전시회와 초상화전을 진행한다(사진=완주군청)

이번 전시회와 초상화전은 지난 8월 동상면 주민 60여명이 참여한 동상영상 사진전에 이어 개최되는 것으로 동상면 예술꽃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주민들이 직접 그리고 참여한 민화전은 길흉화복과 무병장수의 염원을 담은 생활화로서 장식성이 강한 대중적 그림이고, 초상화전은 평범의 가치를 살려 어르신들의 삶의 흔적을 예술로 승화해 동상면의 또 다른 주민공동체 예술 프로젝트라는 평가이다.

특히 박인현 연석산미술관 관장(전북대 교수)은 ‘일상의 예술, 예술의 일상’을 실천하고자 전국 8대 오지였던 동상면의 주민을 대상으로 동상영상(사진), 동상인상(그림), 동상면사람들(초상화) 등 예술프로젝트를 펼쳐나가고 있다.

박병윤 동상면장은 '주민 시인(詩人) 만들기, 주민 사진작가 만들기, 주민 화가 만들기 등을 동상면에서 선도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석산미술관은 '완주군 동상로 1118-22'에 위치하고 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