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감 표창 8명,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장 표장 2명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이명준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5일 2층 상황실에서 ‘제20회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대축제 교육감표창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제20회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대축제 교육감표창장 전달식’ 개최 (사진제공=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제20회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대축제 교육감표창장 전달식’ 개최 (사진제공=광주서부교육지원청)

 

27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광주시교육감 표창장은 최기훈(성진초 5), 김선우(삼육고 1), 범준형(광주경신중 1), 이나은(살레시오여중 3), 이예은(광주중흥초 5), 홍정완(조대부고 3), 윤순우(고실중 1), 조윤식(첨단고 1) 학생 등 8명이 수상했다.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장상은 홍채리(유안초 5), 홍용성(조대부고 1) 학생 등 2명이 수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남구가족사랑봉사단 김혜정 단장,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 홍명희 회장, 연구회원 및 담당교사들이 참석해 10명의 수상 학생들을 축하했다.

‘제20회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대축제’는 해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에서 주최하는 자원봉사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31일~8월30일 봉사활동을 실시했고, 봉사활동 결과물을 연구회에 제출한 후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선정했다.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는 회원 67명으로 구성된 교원연구회다. 매년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의 교원연구회 공모‧지정을 통해 봉사활동 학부모지도 봉사단 연수,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록도 봉사활동 체험을 운영해 왔다. 또 광주 중‧고등학교 학생 봉사활동 실천사례 발표대회를 하는 등 지역 봉사활동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할 수 있다“며 ”참다운 자원봉사활동으로 이웃과 지역사회를 밝게 하는 민주시민정신과 공동체 의식이 뛰어난 인재를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