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로 이번 추석을 쓸쓸하게 보낼 어르신들을 위한 이웃사랑의 실천

청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의 사랑의 찬(밑반찬)드림 (사진=김제시)
청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의 사랑의 찬(밑반찬)드림 (사진=김제시)

[소비자TVㆍ한국농어촌방송/전북=최현정 기자]  청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남철)는 2020년 1월부터 마을 복지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위해 경사로 및 안전손잡이 설치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하는 가운데 코로나 19로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노인 및 마을주민들이 있는 것을 보고 “찬(밑반찬)드림”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모범이 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 부녀회(회장 이미자)는 지난 25일 직접 조리한 배추김치 외 4종의 밑반찬과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을 관내 결식 우려가 있는 복지 사각지대 60가구에 전달하였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안부확인 및 말벗 서비스 등 복지 욕구 등을 파악해 각종 서비스를 연계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강남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르신들의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부녀회원과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추석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자녀들이 찾아오기 어려운 상황에 쓸쓸하게 보낼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정성껏 밑반찬을 준비했는데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