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의 기록 영상과 결합한 수묵 영상 콜라주 작품 탄생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주현기자]완주문화재단(이사장 박성일)은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용진 순지마을 ‘아트 커뮤니케이션 완산가'에서 용진 순지마을 사람들 삶의 기억을 담은 수묵 영상 콜라주 작품을 전시한다.

이지희 작가의 59일간 완주기록 with 완산가 OPEN STUDIO 전시한다(사진=완주군청)

이번 전시는 ‘완산가’ 작가가 머물던 작업실의 오픈 스튜디오 형식으로 일주일간 선보이고, 이어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서울 광화문 ‘크리에이티브 아트 컨설팅’에서 기획 전시 된다.

‘완주한달살기’ 레지던시 참여 예술인 이지희 작가(한국화)가 용진 순지마을 사람들 삶의 기억을 그리고 오리고 붙여 만든 수묵 영상 콜라주 작품을 제작했다.

지난 8월부터 59일간 ‘완주한달살기’ 거점 용진 순지마을 ‘아트 커뮤니케이션 완산가(이하, 완산가)’에 입주한 이지희 작가는 한국화 재료로 그리고 오리고 붙여 만든 수묵과 순지마을 어르신들의 개별 인터뷰 영상이 결합하여 수묵 영상 콜라주 형식의 ‘끊이지 않은’ 외 다수의 작품이 탄생 되었다.

최근 ‘완주한달살기’ 참여를 마무리 한 이지희 작가는 '코로나로 인해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활동에 많은 제약이 따라 아쉬웠지만, 마음의 거리마저 멀어진 요즘 어르신 한분 한분 더욱 뜻깊게 만날 수 있었다. 어르신 저마다의 삶에 대한 존중을 담아 작품을 제작했다. 피고 지고, 밀려오고 밀려가는 자연을 닮은 완주 사람들과의 만남을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 고 전했다.

한편 '아트 커뮤니케이션 완산가'는 완주군 용진읍 순지1길 53-24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