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세계 주목받은 유튜브 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패러디
무등산·문화전당 등 광주 명소 홍보…24일부터 유튜브 ‘빛튜브’서 선봬
기획부터 제작까지 시민 참여…제작비 대폭 절감 효과도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이계승 기자] ○ 지난해 시민들이 기획하고 제작한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의 ‘치킨누들수프’ 커버댄스로 관심을 모은 광주광역시가 이번에는 세계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튜브 영상을 패러디한 도시 홍보 영상을 선보인다.

광주 홍보 영상 푸른길 (제공=광주광역시청)
광주 홍보 영상 푸른길 (제공=광주광역시청)

 

○ 광주시가 패러디한 영상은 3억뷰를 돌파한 한국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로, 유튜브 채널 내 ‘광주 글로벌 프로젝트 5G × MUSIZ [5G다(오지다)’의 일환이다. 이번에도 시민들이 기획과 제작에 참여했다.

※ ‘광주 글로벌 프로젝트 5G × MUSIZ [5G다(오지다)’ : 마음에 흡족하게 흐뭇하다 Gwangju Music Gwangju Dance Gwangju People = GwangJu]

○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는 판소리밴드 ’이날치‘가 판소리 수궁가를 현대적 감성의 밴드음악으로 편곡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더해 서울, 부산, 전주 등 6개 도시를 소개해 ‘1일 1범’ 이라는 유행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광주시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광주 대표 명소를 소개하기 위해 인기 유튜브 영상에 광주의 색을 더해 영상을 제작했다.

○ “광주 대박 터져라~”라는 주제로 기존 흥보가 중 ‘박타령’ 한 대목을 현대적인 음색으로 편곡해 무등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글로벌모터스, AI창업캠프 등 광주 명소를 배경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등 광주의 멋과 미래 비전을 전달하고 있다.

○ 이번 영상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인기 유튜버 투마리, 소피아 등과 함께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무진중학교, 수영동호회 등이 참여했다. 특히, 사전 기획 단계부터 영상 출연까지 시민이 참여해 제작비용 대폭 절감 등 다양한 홍보 효과를 가져왔다. 홍보 영상은 시 공식 유튜브 ‘빛튜브’를 통해 24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 김이강 대변인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음악을 활용한 시민 참여 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라이브방송 활성화, 패러디 영상, 공무원 브이로그(VLOG) 등 다양한 영상콘텐츠 활용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