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시대, 학부모는 어떻게 해야 할까?’ 주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이명준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15~16일 2회에 걸쳐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 주최, 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20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간담회)’를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 2020 찾아가는 교육정책 간담회 운영 (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2020 찾아가는 교육정책 간담회 운영 (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이번 간담회는 ‘기후위기 시대, 학부모는 어떻게 해야 할까?’를 주제로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회장을 대상으로 소규모 진행됐다. 시민참여담당관 기후환경협력팀과 협업해 △기후위기 시대의 학교교육의 방향(강의) △기후위기 시대의 학부모 역할(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일상생활을 무너뜨리는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기후환경 생태교육의 중요성과 교육청의 방향에 대해서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기후위기가 우리 자녀들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에 대한 심각성을 느끼게 되었고, 알고 있었던 부분도 실천하지 않았던 날들이 부끄럽게 여겨졌다”며 “학부모회에서 학부모동아리 혹은 채식(급식)처럼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참여해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 관련 내용은 광주학부모교육지원센터 누리집 (http://hakbumo.ge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