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명 단체 식사 공무의 연장이라고 주장한 광양시의회 뒤늦게 사과문 발표

[한국농어촌방송/광양=위종선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최근 6일간 9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무시하고 단체 식사 자리를 가진 광양시의회(의장 진수화)가 뒤 늦은 사과문을 발표해 지역민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

광양시의회에 올린 사과문과 각 언론매체에 배포한 사과문(제공=광양시의회)
광양시의회에 올린 사과문과 각 언론매체에 배포한 사과문(제공=광양시의회)

전국적으로 1000여명이 넘나드는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지만, 지난 4일 현충탑 참배를 마친 광양시의회는 코로나 방역지침을 무시하듯 시의회 청사 인근 한 식당에서 진수화 의장을 비롯해 의원 9명과 직원 7명 등 총 17명이 아침식사를 함께해 지역 망신을 시켰다.

특히 5인 이상 집합이 금지됐지만 시의회는 단체 식사가 ‘공무의 연장’이라고 주장해 논란이 확산돼 여러 언론매체에서 비난 보도가 잇따르자 뒤 늦게 사과문을 발표하고 광양시의회 홈피에 사과문을 올리고 각 언론매체에 사과문을 배포했다.

이에 광양시는 7일 단체로 아침식사를 한 광양시의회 관계자 17명에 대해 감염병법에 따른 집합금지 명령 위반으로 과태료 부과를 결정했다.

또 식사 자리에 참석한 시의원 10명과 공무원 7명에 대해 1인당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진수화 의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노력해 위기를 헤쳐 나가야 할 어려운 시기에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깊이 사과한다”며 “불미스러운 일로 시민 여러분의 명예와 자존심에 큰 상처를 드려 지탄 받아 마땅한 일이고, 어떠한 질책도 달게 받겠다”고 해명했다.

또 진 의장은 “70여명이 식사를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에 간격을 지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 괜찮을 거라는 안일한 생각에 세심하지 못한 행동 이었다”며 “전국적으로 연일 1000여 명이 넘나드는 확진자 발생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사적 모임 5명 이상이 금지된 상황에서 새해 시작부터 진중하지 못한 행동으로 시민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 송구하고 자성한다”고 밝혔다.

반면 이 소식을 접한 중마동에 거주한 A씨는 “공인이라며 대우만 받으려고 하지 말라”며 “도덕적 책무를 중요시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