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붕그룹, 락희만(樂喜滿) 의료융합타운 조성계획 확정 설명회 개최

[한국농어촌방송/순천=위종선 기자] 인류공영에 헌신하는 기업을 경영이념으로 의료, 교육, 무역, 친환경, 바이오, 서비스등 관련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거붕그룹(회장 백용기)이 의료융합타운 조성계획 확정 설명회를 오는 26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한다.

순천 신대지구 의료타운 예상도(제공=순천시)
순천 신대지구 의료타운 예상도(제공=순천시)

‘락희만 의료융합타운’은 순천 신대지구내 1만7000평(연면적 9만2000평)부지 위에 1000병상급 종합의료기관과 600객실 규모의 초특급 메디텔, 바이오R&D 센터, 치유의 숲 등이 조성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의 의료관광 수요에 부응하는 최고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갖추고 문화, 예술, 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어우러져 국내 최초의 의료융합타운의 새로운 미래비젼을 제시 할 것으로 보인다.

또 락희만 의료융합타운 프로젝트는 총 사업비 1조7500억원이 투입돼 약 600억원의 세수확대 및 지역사회에 2만1000여명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인구증가를 유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며 대한민국 최고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거붕그룹 백용기 회장은 “3년전 순천시에 의료기관의 절실함을 접하게 되었고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국내 최고의 설계, 의료, 호텔, 건축분야의 전문가 그룹과 함께 연인원 5000여명을 투입해, 제 고향인 순천의 시민들에게 최고의 걸작품으로 감명과 경이로 보답하고자 깊은 고뇌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또 백 회장은 “미래병원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건강한 사람이 더욱 건강해지기 위해 찾아오는 공간, 의료와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공간, 삶의 충분조건으로서의 공간, 이 모든 것을 아우를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락희만 의료융합타운’ 의 최종 목표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신대지구 ‘락희만 의료융합타운’ 의 성공적 건립을 위해 시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거붕그룹은 순천시와 지난해 6월 22일 순천 신대지구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순천시와 세부계획에 대한 사항을 심도 깊게 협의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