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개인SNS와 투어패스 블로그에 홍보활동 추진

전북 랜선여행 정예 길라잡이 발대식(사진=전북도청)
전북 랜선여행 정예 길라잡이 발대식(사진=전북도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북도는 26일 완판본문화관에서 전북의 관광, 문화, 축제 등을 소개하는 12명의 전북투어패스 블로그 기자단 선발‧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12명의 전북투어패스 블로그 기자단은 올해 말까지 매월 테마별(소풍, 가족여행, 여름휴가, 체험 및 힐링여행 등) 주제로 도내 14개 시군 80여 개소의 자유이용시설과 특별할인가맹점을 소개하는 여행 콘텐츠를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주요 관광지, 체험시설, 맛집 등 전북투어패스를 활용하여 전북 구석구석을 누비며, 직접 체험하여 쓴 생생한 여행 후기를 개인 SNS 및 전북투어패스 공식 블로그(https://m.blog.naver.com/ jbtourpass)에 포스팅하여, 가성비 높은 전북투어패스의 장점을 홍보할 예정이다.

전라북도는 자유 개별여행객 및 MZ세대들이 모바일 온라인상에서 여행정보를 습득하고 있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주요 SNS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전라북도 윤여일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북을 사랑하고 여행을 즐기는 투어패스 홍보 기자단 12인의 활동에 기대가 크며, 전북투어패스를 활용한 기자단의 현장감 있는 여행 기록들이 전북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유용하고 믿을만한 여행정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풍성한 콘텐츠로 채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