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사전 검사로 중증질환 예방 기대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함평=이계선 기자] 전남 함평군은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사를 무료로 지원한다.

함평군, 고혈압·당뇨 환자 대상 합병증 검사 무료 지원 (제공=함평군청)
함평군, 고혈압·당뇨 환자 대상 합병증 검사 무료 지원 (제공=함평군청)

 

31일 함평군보건소에 따르면, 보건소는 합병증 검사 지원을 위해 관내 의료기관 3개소(함평성심병원, 우리연합의원, 함평하나내과의원), 관외 의료기관 2개소(무안 서울안과, 광주안과 신세계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검진 대상자는 30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투약환자 중 합병증 발생 우려가 높은 의료취약계층이나 함평군 방문보건대상자 등으로 보건소는 총 75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무료검사 쿠폰을 순차적으로 배부하고 있다.

선정 대상자는 배부 받은 무료검사 쿠폰을 가지고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기만 하면 동맥초음파, 당화혈색소, 요단백, 신경검사 등 내과 검진과 세극등, 안저, 안압, 굴절검사 등 안질환 합병증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 당뇨병은 자각증상이 없어 조기 검진을 통한 합병증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선제적 예방차원의 만성질환 서비스를 다양하고 폭넓게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