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감지기설치는 10년동안 든든한 보험

[소비자TVㆍ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전주완산소방서(서장 김광수)는 23일, 전주 삼천3동주민센터에서 집집마다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설치 독려를 위한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센터를 찾는 내방객들에게 주택용소방시설 의무설치에 대한 안내문 배부와 함께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왜 설치해야하는 이유와 사용법도 진행하여 호응을 얻었다(사진=완산소방)

 

이번 행사는 주민센터를 찾는 내방객들에게 주택용소방시설 의무설치에 대한 안내문 배부와 함께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왜 설치해야하는 이유와 사용법도 진행하여 호응을 얻었다.

행사의 주요내용으로는 ▲주택화재와 높은사망률관련 안내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이유 홍보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요령 ▲ 소화기사용법 및 생활응급처치 교육 등으로 진행하였다.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촉진 지원행사 진행을 맡은 김삼진 소방위는 “화재초기 3~5분이내 내 집과 내 가족을 지켜낼 수 있는 것은 소방차와 소방관이 아니라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뿐이다. 피자한판은 가족에게 10분간의 행복감을 줄 수 있겠지만 피자 한판가격의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로 10년의 안전하고 화목한가정을 만들어 주세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