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무더위를 이겨낼 함양산삼 조리법 행사 진행
 여름철에는 원기함양해 줄 함양산삼이 제격!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경상남도지사)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원기함양’ 행사를 공식 사회관계소통망(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함양의 산삼을 활용한 조리법을 공유는 내용으로 원기를 회복할 수 있는 나만의 참신한 산삼 조리법을 댓글로 남기면 지리산 청정구역에서 자란 함양 산삼을 집으로 배달해 준다.

함양 산삼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청정 고지대에서 게르마늄이 풍부한 토양의 양분을 받고 자라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 날이 갈수록 현대인들의 면역력과 건강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산삼에 대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나만의 산삼 조리법을 뽐내는 ‘원기함양’ 행사는 총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된다. 1차 행사는 7월 2일부터 7월 12일까지 조리 방법을 공유하는 행사로 관련 내용을 공유한 10명에게 나만의 요리를 실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함양 산삼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1차 행사 당첨자는 제공받은 산삼을 이용하여 당선된 산삼 조리법을 요리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25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당첨이 취소될 수 있다. 

7월 27일부터 진행되는 2차 이벤트에서는 1차 이벤트 당선자들의 산삼 조리법경연대회가 펼쳐진다. 1차 이벤트 당첨자들이 제작한 산삼 요리 영상을 보고 내가 직접 만들거나 먹어보고 싶은 조리법에 댓글을 남기면 댓글 1개가 득표수 1개로 인정된다. 

일주일 간의 투표 마감 후, 최종 집계를 거쳐 조리법 1위와 2위를 선정하여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투표 참여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모든 행사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시 진행되며, 당첨자는 각각의 기반(플랫폼)별로 선정한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김종순 사무처장은 “여름을 맞이하여 건강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였다”며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도 이처럼 모두가 건강도 챙기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제작물(콘텐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함양 상림공원과 대봉산휴양밸리에서 ‘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을 주제로 개최되며, 산삼항노화산업에 대한 다양한 전시와 학술행사, 문화공연 및 경제활동 창출을 통해 관련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기함양 사회관계소통망(SNS) 행사와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관련 자세한 소식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사회관계소통망(SNS)과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