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농업박람회 포스터/[사진 제공=농림축산식품부]
2021 대한민국농업박람회 포스터/[사진 제공=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9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2021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추세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열립니다.

‘농업의 새로운 미래’를 주제로, 국민이 농업을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농업의 발전된 위상과 다원적 가치, 일자리 정보 및 혁신 농업기술 등을 언팩쇼, 영상기획전, 토크쇼‧컨퍼런스, 1:1 상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개막식 행사로 세계적인 농업기술과 데이터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대해 ‘스마트팜’과 ‘데이터 농업’의 국내외 현주소와 미래의 발전 전략 등을 한자리에서 들어보는 영상 대담이 준비됩니다.

국민이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거나 농업·농촌 분야에 새롭게 접목해볼 수 있는 최신 농식품 혁신 기술들을 현장 적용 사례와 함께 영상으로 최초 공개하는 언팩(Unpack)쇼도 개최합니다.

농림축산식품 분야 취업·창업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일자리 박람회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화상상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 기간은 9월 7일까지입니다.

1:1 채용·창업 화상상담은 9월 8일부터 9월 9일까지 2일간, 게시판 상담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우수농장 소개는 물론 유망 혁신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영상기획전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 농업체험‧화훼 체험키트, 컬러링북 등을 사전 배포하고 동영상을 통해 따라 해보는 온-오프라인 비대면 체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농식품부는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국민에게 농업의 새로운 모습과 함께 농업의 발전 가능성과 지속 가능성을 제시하고, 특히 “청년들이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산업으로서 농업의 미래 가능성을 내다보는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박람회는 공식 누리집과 유튜브 대한민국농업박람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누구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