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단계적 일상회복 시작되면서 전국 평균 2248명 발생
코로나 통제 위해 도입된 접종증명 등 방역수칙 준수 당부
다중이용시설 방역관리 지정해 철저한 소독·방역 등도 요청

조규일 진주시장이 4일 오후 코로나 브리핑에서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기본방역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4일 오후 코로나 브리핑에서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기본방역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국농어촌방송/경남=정웅교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이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기본방역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4일 당부했다.

조 시장은 4일 오후 코로나 브리핑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으로의 전환이 시작됐지만, 여전히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며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일일 평균 확진자 수는 1698명으로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던 감염 발생이 이달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면서 △1일 1589명 △2일 2667명 △3일 2482명 평균 2246명의 확진자가 지속적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시는 코로나19 안정적 통제와 다음 개편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새롭게 도입된 접종증명·음성확인제 등 다중이용시설 기본방역수칙을 꼭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방역관리자를 지정해 방역수칙을 업소 내에 게시·안내 등을 하고 하루 3회 이상 주기적인 환기와 1회 이상은 소독을 실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효과적인 역학조사 및 신속한 전파 차단를 위해 전자출입명부(QR코드), 안심콜 등 출입자명부 관리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다중이용시설에 방문하시는 모든 이용자께서는 실내·외를 불문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접종증명·음성확인제가 도입된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실 경우 접종증명서 등을 사전 준비 및 제시해 감염병 관리와 예방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접종증명·음성확인제가 도입된 시설은 유흥시설 5종(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클럽·나이트), 콜라텍·무도장, 노래(코인)연습장, 실내체육시설, 카지노, 경륜·경정·경마장 등으로 유흥시설 5종, 콜라텍·무도장은 접종완료자만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