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혁신형 물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환경부]
2022년 혁신형 물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환경부]

[한국농어촌방송=최윤선 기자] 환경부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 물기업을 발굴해 국제적인 강소 물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공모를 거쳐 제3기 혁신형 물기업 10곳을 선정합니다. 

환경부는 매년 연구개발(R&D)·수출 실적 등이 우수한 중소물기업 10곳을 ’혁신형 물기업‘으로 지정하고, 지정기업에 대해 5년간 연구개발과 사업화, 해외진출 등을 위해 최대 5억 원을 지원(연간 1억 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4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혁신형 물기업 지정 공모를 진행하며, 혁신형 물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물산업협의회(innowater@kwp.or.kr)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혁신형 물기업에 신청하려면 물 관련 중소기업으로서 2년간 평균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율 3% 이상, 수출액 비율 5% 이상, 해외인증 취득 중 2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환경부는 공모에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전검토와 서류 평가, 발표 평가, 물산업기술심사단의 지정 심의를 거쳐 제3기 혁신형 물기업을 선정합니다. 

손옥주 환경부 수자원정책관은 “혁신형 물기업은 국내에서 나아가 세계 물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이는 국내 물 산업을 한 단계 성장시키고 그 성과는 보다 안전한 물관리와 맑은 물 공급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