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개발 기업 ‘휴먼스홀딩스제1차PFV’와 광주 북구 일대 부지 개발 협의 돌입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가칭)더현대 광주’ 오픈 추진
호남권 대표하는 미래형 문화체험 랜드마크로 육성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사운즈포레스트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사운즈포레스트 [현대백화점그룹]

[한국농어촌방송=홍채린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광역시에 '더현대 서울'을 능가하는 대규모 미래형 문화복합몰인 ‘(가칭)더현대 광주’를 추진합니다.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미래형 문화체험의 랜드마크로 키워 나가겠다는 구상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부동산 개발 기업인 휴먼스홀딩스제1차PFV와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 약 31만㎡(약 9만평) 내에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출점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협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점포 규모는 현재 논의 중에 있으나, 대형 복합쇼핑몰에 부합하는 규모로 들어서 해당 상권 내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래형 문화복합몰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 소매점을 중심으로 결합된 지금의 복합쇼핑몰과는 구분되는 개념으로, 쇼핑과 더불어 여가, 휴식,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체험이 접목되는 새로운 업태"라며, "'더현대 광주'가 미래형 문화복합몰을 구현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더현대 광주'의 현지 법인화를 통한 독립경영을 실현함으로써, 지역 협력업체 육성 및 인재 채용 등 지역경제 생산유발 효과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 내에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를 통해 다양한 미래형 문화체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도심에 특화한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는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교외형 쇼핑몰이나, 상품을 대량으로 적재해 놓고 할인 판매하는 창고형 매장과는 달리 도심 속에서 새로운 경험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그룹은 오프라인 유통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한 '더현대 서울' DNA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함은 물론, 추가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콘텐츠 공간을 ‘더현대 광주’에 도입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에 '더현대 광주'를 중심으로 하는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이 대대적으로 들어서면 지역 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광주광역시는 인구 150만명에 이르는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새롭고 트렌디한 문화 및 유통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때문에 지역민들은 서울이나 대전 등 먼 거리까지 이동하거나 온라인 쇼핑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이 개점하게 되면 광주는 물론, 호남 및 중부권 전역에서 방문객을 유치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약 2만2000명의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됩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또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노력에도 앞장설 계획입니다. '더현대 광주'는 기존 상권과 겹치지 않는 럭셔리 브랜드와 광주 지역에 선보인 적 없던 MZ세대 타깃의 새로운 브랜드를 중심으로 매장을 구성하고, 운암시장, 양동시장 등 인근 전통시장과 중소상인을 위한 마케팅‧서비스 교육 등을 지원해 지역 상권을 보호하며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한편, 미래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를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특급호텔, 프리미엄 영화관, 야구인의 거리, 역사문화 공원 등 테마파크형 복합쇼핑타운이 조성되면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를 비롯해 광주광역시문화예술회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부지 반경 2~3㎞ 내 스포츠 및 문화시설들과 연계한 지역 관광, 축제 등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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