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임리아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오는 11일 저녁 8시부터 ‘로봇과 공존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양승윤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대담자로 나섭니다. 총 2부로 나뉘어 온라인으로 방영됩니다. 

1부 ‘급부상하는 로봇산업’에서는 차세대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는 로봇 산업을 다룹니다. 로봇 분야는 크게 산업용 로봇과 서비스 로봇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동안 로봇분야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한 이유를 분석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최근 들어 로봇 산업이 주목을 받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와 우리나라 로봇 기술력 수준은 어디까지 왔는지, 향후 발전 가능성은 어느 정도인지를 집중 분석합니다. 

이어 2부 ‘주목받는 로봇관련 대표기업’에서는 여러 로봇 분야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만한 분야인 차세대 산업용 로봇으로 불리는 ‘협동 로봇’을 다룹니다. 

협회 측에 따르면 앞으로 로봇 분야는 연평균 최소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특히 국내 기업 중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나타낼 수 있는 대표 기업이 어디인지 알아볼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물류 로봇의 최근 트렌드와 외식산업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 로봇분야를 전망해볼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