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 피격 관련 뉴스 속보 보는 시민들 [뉴스1]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 피격 관련 뉴스 속보 보는 시민들 [뉴스1]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유세 중 총격을 받고 사망하면서 그의 가족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그의 어머니 기시 요코(94) 여사가 정신 착란 증세를 보였다는 보도가 나오기도했습니다.

일본 매체 주간현대에 따르면 한 익명의 자민당 의원은 "걱정스러운 것은 94세가 된 아베 전 총리의 어머니 요코씨 심경"이라며 "관계자에 따르면 (그의 상태가) 착란 증세를 보였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시 노부스케 전 총리 딸인 요코 여사는 아베 신타로 전 외무상과 1951년 결혼해 슬하 3남을 두었으며 이 가운데 둘째 아들이 아베 전 총리입니다.

일본 정치권의 '갓 마더'로 불리는 요코 여사는 내각에서 요직을 두루 거치며 유력한 차기 총리로 떠오른 남편 아베 전 외무상이 돌연 췌장암으로 사망하자 아베 전 총리에게 아버지 뜻을 잇도록 하면서 그의 정치활동을 물심양면 지원했다고 매체는 전했습니다.

아베 전 총리는 지난달 14일 요코 여사의 94번째 생일을 맞이해 도쿄 자택에서 형제들과 함께 축하 파티를 열기도 했습니다. 당시 자리에는 요코 여사의 장남 아베 히로노부 미쓰비시상사 임원과 외가에 양자로 보내진 삼남 기시 노부오 방위상도 참석했습니다.

한편 아베 전 총리 부인 아키에 여사는 사건 발생 직후 1시간 뒤인 오후 12시25분경 양손에 가방을 들고 자택에서 출발해 3시15분께 교토에 도착해 급행 열차를 타고 나라시로 이동했다고 아사히신문은 전했습니다.

아키에 여사는 1987년 아베 전 총리와 결혼한 이래 그를 보좌해왔습니다.

기시 방위상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총격은 민주주의에 대한 모독 행위"라며 "용의자 배경이 어떻든 간에 이는 용납할 수 없다"고 분노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