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오아시스마켓]

[한국농어촌방송=임리아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새벽배송 풀필먼트센터를 통해 이랜드리테일, KT알파, 홈앤쇼핑 등 협력사와 함께 온라인 식품 시장 본격 확대에 나섭니다.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경기도 의왕시에 새로운 물류 거점인 ‘의왕 스마트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기존 운영해 온 성남 물류센터 대비 약 7~8배 규모로 대규모 물류를 효율화된 시스템으로 소화하는 기지로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풀필먼트는 물건을 판매하려는 업체들의 위탁을 받아 배송과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환불 서비스 등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사 측은 여기에 새벽배송 서비스를 장착해 온라인 식품시장 확대를 견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새벽배송 서비스 지역도 수도권 바깥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충청권 일부 지역에 제공하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연내 충청도 전체 지역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오아시스마켓 장보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의왕 센터는 서부 권역 배송을 주로 담당하며 향후 충청 이남의 새벽배송 기지 역할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의왕 스마트 풀필먼트센터가 협력사와 합작사의 물류 특화기지가 될 수 있도록 기존 성남 물류센터의 새벽배송 풀필먼트 노하우를 적극 발전 및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