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역량 결합 통한 시너지 창출키로 협약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O2O 서비스 시작으로 협력 영역 확대 추진

지난달 27일 열린 스피드메이트-마카롱팩토리 업무 협약식에서 스피드메이트 장영욱 사업부장(왼쪽)과 마카롱팩토리 김기풍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지난달 27일 열린 스피드메이트-마카롱팩토리 업무 협약식에서 스피드메이트 장영욱 사업부장(왼쪽)과 마카롱팩토리 김기풍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네트웍스]

[한국농어촌방송=홍채린 기자]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차량 관리 앱 마이클(MYCLE)을 운영하는 마카롱팩토리와 함께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비롯한 정비 협력 확대에 나섭니다.

1일 스피드메이트는 차량 관리 앱 마이클과 함께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O2O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두 브랜드는 지난달 27일 서로의 온·오프라인 서비스 역량을 활용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스피드메이트는 고객접점을 마이클 플랫폼까지 넓히고, 마이클은 오프라인 정비 거점 확보를 통해 고객가치를 더욱 강화합니다.

이번에 선보인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O2O 서비스는 고객이 마이클 앱에서 엔진오일 구매·교환 서비스를 결제하고, 자신이 지정한 날짜에 스피드메이트 수입차 전문매장에서 엔진오일을 교환받는 구조로 이뤄집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은 마이클 앱을 통해 수입차 엔진오일 상품과 가격을 미리 확인한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공이 완료되면 ‘정비 리포트’가 발행되며 교체 내역이 자동으로 입력되고, 다음 교체시기와 정비사의 점검 코멘트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정비 시장의 고질적 문제점인 정비소와 고객간 정보 비대칭성을 한층 개선한 것입니다.

스피드메이트는 올해 들어 폐타이어 자원순환 사업 추진, 전기차 긴급충전 서비스 개발을 발표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는 행보를 이어왔습니다.

이번 마이클과 연계한 서비스 제공도 엔진오일 교환을 포함한 수입차 정비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향상, 합리적이고 투명한 차량 정비 시장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스피드메이트의 오프라인 차량정비 역량과 마이클이 가진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고객의 편리한 모빌리티 생활을 지원하는 믿음직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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