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타벅스]

[한국농어촌방송=임리아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행사 증정품이었던 '서머캐리백' 전량에 대해 자발적인 리콜을 실시합니다. 여행용 가방인 서머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된 데 따른 조치입니다. 

11일 국가기술표준원(이하 국표원)은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과 해당 제품에 대한 조사분석을 실시한 결과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되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5월 20일부터 소비자에게 증정 및 판매된 제품이 전량(1,079,110개) 회수될 수 있도록 자발적 리콜을 공식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달 22일부터 자체적으로 리콜을 진행했습니다. 

국표원과 소비자원은 리콜 대상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즉시 스타벅스 리콜 접수 홈페이지, 고객상담실 및 스타벅스 앱 등으로 연락해 리콜 받아 주기를 당부했습니다.

국표원과 소비자원은 안전관리에 소홀할 가능성이 있는 사은품(증정품)에서 같은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안전성 조사를 실시하고, 가방, 커튼 등 유사 제품에 대한 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방침입니다.

리콜 대상제품 및 보상방법에 대한 상세정보는 제품안전정보센터, 한국소비자원 누리집, 소비자 위해감시시스템 및 스타벅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