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두나무]

[한국농어촌방송=임리아 기자]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8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발표했습니다.

7일 두나무에 따르면 증시 위축에도 불구하고 8월 비상장 주식 시장에서 IPO는 주요 화두였습니다. 본격 기업 공개 닻을 올린 케이뱅크를 향해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고, 컬리도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거래 종목 추가와 함께 인기 조회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지엔티파마, 샐바시온 등 비상장 주식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꼽혀온 제약·바이오 종목들도 차트 대부분을 차지하며 견조한 인기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IPO 행보를 보이고 있는 인터넷 전문 은행 케이뱅크는 8월 인기 조회 2위, 인기 거래 4위를 기록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지난 6월 30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 457억원을 달성하는 등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29일 증권플러스 비상장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거래 가능 종목으로 추가된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는 인기 조회 3위에 올랐습니다. 컬리는 지난 3월 28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으며, 8월 22일 상장예비심사를 승인 받았습니다. 

제약·바이오 테마 열풍은 8월에도 굳건했습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2022년 제약산업 전주기 글로벌 진출 강화 지원 사업’에 선정된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인기 거래 2위, 인기 조회 4위에 올랐습니다.

최근 증권플러스 비상장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거래 가능 종목으로 편입된 바이오 기업 샐바시온과 낙스도 각각 8월 인기 조회 6위와 9위에 자리했습니다. 

자동차 관련 종목들은 새로운 비상장 기대주로 부상했습니다. 극한 공정 장비, 전고체 배터리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에너진은 8월 인기 조회 및 인기 거래 8위를 기록했습니다.

전기자동차 충전기 및 주차공유 사업을 영위하는 이브이파킹서비스는 인기 조회 10위에 이름을 올렸고, 대형 밴(VAN) 차량 전문업체로 정식 수입, 직 수입, 장·단기 렌트 등을 서비스하는 밴코리아는 인기 거래 5위에 안착했습니다.

이 외에도 메디큐브, 널디 등 뷰티·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에이피알이 2분기와 반기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8월 인기 거래 7위에 올랐습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는 8월 인기 조회 및 인기 거래 1위를 차지했으며, 야놀자는 인기 조회 5위를 기록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