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충북 청주에서 열린 '2022 청원 생명 축제'에 참가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충북 청주에서 열린 '2022 청원 생명 축제'에 참가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농어촌방송=오진희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육우자조금)가 10월 7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충북 청주에서 열린 '2022 청원 생명 축제'에 참가해 육우 시식과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육우자조금은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국내 여러 지역의 유명 지역축제에 참가하며 소비자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2 청원 생명 축제'는 친환경을 테마로 진행되는 지역 최대 농축산물 축제입니다. 관광객들은 축제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질 좋은 농특산물과 축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육우자조금은 차돌박이와 불고기 시식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육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한편, 룰렛 이벤트, 다트 이벤트 등 게임을 통해 육우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전국 각지의 유명 축제에서 소비자분들께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장점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여러 지역에서 우리육우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