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첫 선 자이 브랜드, 높은 청약경쟁률에 단기간 완판 기록 이어가는 중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GS건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GS건설㈜]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명품 아파트 브랜드 자이(Xi)가 경기 여주지역에서 첫 선을 보입니다. GS건설은 오는 11월 경기 여주시 일대에서 지을 예정인 아파트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769가구(예정)를 분양 예정이라고 17일 밝혔습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8개 동에 ▲59㎡(전용면적 기준) A 85가구 ▲59㎡B 81가구 ▲84㎡A 249가구 ▲84㎡B 248가구 ▲99㎡A 52가구 ▲99㎡B 52가구 ▲136㎡P(펜트하우스) 2가구(예정) 등 총 769가구(예정)가 들어서는 아파트입니다.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85㎡ 이하 중소형이 663가구로 전체의 86%를 차지합니다. 고급 수요층을 위한 펜트하우스 2가구도 있습니다.

채광과 환기 등을 고려해 단지 전체를 남향 중심으로 배치하고 모든 가구에 4-Bay 판상형 설계를 도입했습니다. 일부 가구는 3면 발코니가 적용되며 알파룸 등과 같은 차별화된 공간도 선보입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의 최첨단 트렌드를 반영한 조경설계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단지 한가운데 중앙광장이 조성되고, 광장주변부에는 연못과 숲길을 따라 고급 리조트형 테마정원이 들어섭니다.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됩니다. 또한,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약 5.9만 여㎡ 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세종도시개발 사업지구에 들어섭니다. 경강선 여주역 남단에 위치하며, 현재 추진 중인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47만 3635㎡) 남쪽에 인접해 있습니다. 이 일대의 개발계획이 완료되면 미니신도시급 주거단지가 들어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약 4000여 가구가 밀집한 여주시의 신규 주거타운가 조성되면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핵심지역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교통여건도 우수합니다. 도보권에 위치한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주와 원주(서원주역)를 연결하는 경강선 연장노선 신설도 계획 중입니다. 또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 여주IC, 제 2영동고속도로 등도 가까워 수도권 외곽은 물론 전국 어디로든 이동하기 쉽습니다.

생활환경도 편리합니다. 이마트와 역세권 중심상업시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가깝습니다. 반경 약 3㎞ 이내에 여주버스터미널, 하이마트, 여주경찰서 등과 같은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습니다.

교육여건도 좋습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세종초, 세종중 등이 있고, 주변 일대에서 학교시설복합화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여주초가 단지 인근으로 이전할 예정이며, 반경 1Km내 초·중·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여주대학교)도 있습니다.

인근에 황학산 산림욕장을 시작으로, 황학산 수목원, 영월공원, 여주근린공원, 양섬공원, 신륵사 관광지, 금은모래 강변공원, 세종대왕릉 등 다양한 공원과 관광시설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남한강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여주지역에서 처음으로 선 보이는 자이 브랜드로,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됩니다. 최근에 전국 각지에서 첫 선을 보였던 자이 브랜드는 대부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하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주시는 수도권 지역에서 드문 부동산 규제 청정지역으로 계약 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합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원이거나 유주택자라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고 기존 주택 당첨 이력과 관계 없이 청약도 할 수 있습니다. 85㎡ 이하는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확률이 높습니다. 85㎡ 초과는 100% 추첨제다. 중도금 대출도 60%로 다주택자 대출도 가능합니다.

여주시는 최근 10년간 연평균 분양물량이 526가구에 불과했습니다. 2020년에는 역대 최대 물량인 2021가구가 공급됐는데도 미분양이 하나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인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올해 여주시에 분양예정인 아파트는 ‘여주역자이 헤리티지’가 유일합니다.

분양 관계자는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미래발전 전망이 밝은 여주역세권 개발지구에 위치한데다 여주지역의 첫 자이브랜드, 700여세대가 넘는 대단지라는 여러 가지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며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차별화된 설계와 서비스를 제공해 다른 지역에서 입증됐던 자이 브랜드의 청약성공신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경기도 여주시에 고객라운지를 열고 선착순 방문고객 대상으로 분양상담 및 자이 플러스 친구 추가, 자이앱 설치 및 자이TV를 구독하는 소비자에게 스타벅스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