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롯데제과]

[한국농어촌방송=이희승 기자] 롯데제과가 경상남도 진주시에 있는 진성초등학교에 세 번째 '스위트스쿨'을 열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스위트스쿨은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고,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자는 취지로 롯데제과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스위트스쿨 사업은 빼빼로 판매수익금으로 조성되며, 지난 2020년에는 부산 방공초, 지난해에는 강원도 인제 원통초에 개관한 바 있습니다.

스위트스쿨 3호는 진성초등학교 내 일부를 활용해 약 209㎡ 규모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스위트스쿨 이름은 '달콤바삭 놀이터'로, 진성초 학생들이 직접 이름을 지었습니다.

또한 시설 구조와 디자인은 학생들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만들어졌습니다. 빼빼로와 칸쵸 등 친근한 과자 이미지를 활용해 '빼빼로 짚라인', '칸쵸 정글짐' 등 작은 놀이공원 느낌을 구현했습니다.

한편 개관식은 지난 24일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 김동욱 진성초 교장을 비롯해 진성초 학생들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롯데제과는 매년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필요한 곳을 선정해 스위트스쿨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입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 또한 올해 10호점을 개관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