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여가 즐기기 원하는 젊은층, 일자리 가까운 곳 선호도 뚜렷
지역 경제 중심 음성기업복합도시 위치한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 관심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 조감도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 조감도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가 분양됩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거주지를 고를 때 직장과 가까워 저녁 있는 삶을 즐길 수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분양시장에서는 직장과 가까운 곳이 즐겁다는 ‘직락(職樂)’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입니다. 이에 따라 기업 밀집지와 인접한 곳에 나오는 새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분위기입니다.

취업 포털 사람인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장 선택 기준’ 설문조사 중 ‘높은 연봉 수준 vs 저녁이 있는 삶’ 선택 질문에 응답자의 70% 이상이 ‘저녁이 있는 삶’을 선택했습니다. 이른바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이 요즘 유행하는 것도 이러한 설문결과와 맥을 같이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직락이 가능한 아파트는 직장과 가까워 출퇴근 시간에 많은 시간을 쓰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저녁이 있는 삶’, ‘워라밸’이 가능합니다. 특히 산업단지에 인접한 아파트가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도 직주근접이 가능하면서 퇴근 이후 인근 레스토랑이나 카페 등에서 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곳이 경기도 성남시 판교신도시 내 아파트 단지들입니다. 첨단 IT기업이 대거 들어선 판교테크노밸리의 배후주거지로 많은 종사자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집 가까이에 조성된 다양한 상권들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분양 시장에서도 회사와 집과의 거리가 중요시되는 분위기입니다. 충북 음성기업복합도시 내 다수의 기업들로 편리하게 출퇴근 가능한 ‘푸르지오 1·2차’ 아파트는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직주근접이 가능한 단지들일수록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잘 갖추는 경우가 많아 굳이 입주자들이 외부로 나가지 않고 단지 내에서 운동, 공부, 여가 등 다채로운 취미활동도 누릴 수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직장과 가까워 저녁 있는 삶, 워라밸을 누리고자 하는 욕구가 많기 때문에 직주근접도 가능하면서 여유로운 취미활동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단지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특히 워라밸 트렌드의 경우 직장 문화까지 바꾸는 대세가 되면서 직락이 가능한 아파트에 대한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음성에 공급되는 우미건설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에 수요자들의 눈길이 몰리고 있습니다. 음성기업복합도시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84~111㎡ 총 1019가구 대단지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음성기업복합도시는 충북 음성군 금왕읍, 대소면 일원에 위치하며, 약 4100억원을 투입해 200만㎡ 면적에 조성하는 혁신산업 클러스터의 중심축입니다. 음성군에 따르면 9월 기준 51개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총 54개 업체가 들어설 예정으로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의 미래 가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교통 인프라도 훌륭합니다. 충북혁신도시를 잇는 21번 국도로 한 번에 진입 가능하며, 대금로도 접해 인근 산업단지로 신속히 이동할 수 있는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습니다. 또한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과 수도권으로 빠르게 닿을 수 있습니다.

우수한 설계도 돋보이는데, 남향위주에 판상형 4베이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쾌적한 단지로 조성됩니다. 또한 음성 최초로 유아풀과 샤워장을 갖춘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설계되며,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됩니다.

또한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는 공공택지 내 분양되어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는데, 근처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새 아파트를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화제입니다.

한편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 견본주택은 음성군 일원에 위치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