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식음료 브랜드 중 최초의 협업으로 영화 명장면을 캔 디자인에 적용

[동원 F&B]
[동원 F&B]

[한국농어촌방송=홍채린 기자] 동원F&B가 ‘동원참치’의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명작 SF 영화 ‘E.T The Extra-Terrestrial’와 손잡고 한정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동원참치’의 출시 40주년과 시대를 뛰어넘는 스토리로 여전히 사랑 받고 있는 영화 ‘E.T’의 개봉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E.T와 주인공 소년이 손가락 끝을 마주하며 교감하는 영화 메인 포스터 이미지와 거대한 달을 배경으로 자전거가 날아오르는 영화 명장면 등이 별자리로 표현돼 디자인에 삽입됐습니다. 

영화 E.T와의 이번협업은 전 세계 식음료 브랜드 중 최초의 사례로,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많은 팬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킬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의 가다랑어 함량을 기존의 79%에서 ‘82%’로 늘리는 동시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담아 맛과 품격을 더했습니다. 이 밖에도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왔습니다. 

미니언즈, 뽀로로, 펭수 등 유명 캐릭터와 협업하여 다양한 기획 제품은 물론 온·오프라인 행사를 선보였으며, 자체 캐릭터 ‘다랑이’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동원그룹의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은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1982년 ‘동원참치’를 개발했습니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 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사랑 받으며 40년 동안 줄곧 국내 참치캔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판매량 50억캔을 돌파했습니다. 2022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0억캔을 넘었습니다.

이는 우리 국민 5100만명 기준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치이며 일렬로 늘어 놓으면 지구를 약 14바퀴(약 55만km)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는 양입니다.

한편,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135g에 3180원이며, 전국 대형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매장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