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마역 도보 10초 거리 ‘세마역 청광플러스원’ 오피스텔 분양 중

세마역 청광플러스원 오피스텔
세마역 청광플러스원 오피스텔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눈 뭉치도 꾸준히 굴리다 보면 산더미처럼 커지듯이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가 오른다는 의미를 담은 '스노우볼(snowball)' 효과가 기대되는 부동산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부동산시장에서는 아직 개발 효과가 시세에 반영되지 않아 저평가된 분양 단지를 주로 일컫습니다. 신도시•택지지구에서는 분양과 입주를 전후해 각종 개발사업이 진척되면서 땅값이 오르고 집값도 함께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아파트에 비해 도심에 위치하는 오피스텔은 스노우볼 기대감이 덜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주변에 대규모 개발호재가 많은 오피스텔은 희소성과 개발 기대감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2022 조선일보 선정 미래건축문화대상’, '2022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을 수상한 ‘오산 세마역 청광플러스원’은 뛰어난 입지조건과 개발 기대감을 모두 갖춘 단지입니다.

오산시 개발사업으로는 운암뜰 AI스마트시티가 논의 중입니다. 해당 사업은 7000억원 투자규모의 대형 프로젝트로 오산시청 동측 일원 약 60만㎡ 규모에 자족기능 확보를 위한 지식산업, 여가 및 쇼핑 시설이 어우러진 복합상업시설, 문화•교육시설, 명품 주거단지가 연계된 최첨단 도시 조성 사업입니다.

도시 성장 잠재력도 높이 평가받습니다. 삼성캠퍼스(화성, 기흥)와 진위LG산업단지 등 대기업 비즈니스 인프라는 물론 경기남부 ICT 산업인프라 등 넘쳐나는 유동인구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탄신도시와 인접해 있고, 세교지구와 동탄신도시를 잇는 필봉터널이 지난 4월에 개통되면서 동탄신도시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동탄역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30분내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초역세권에다 다양한 산업단지와 대학가의 중심에 위치해 배후수요가 탄탄합니다. ‘오산 세마역 청광 플러스원’은 대규모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대표적인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통합니다.

단지 인근에 세마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1.2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삼성전자(기흥.화성)사업장, LG디지털파크 등 약 14만명에 달하는 종사자의 배후수요를 갖췄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신대, 오산대 등 인근 대학교 종사자와 대학생 수요가 풍부합니다.

교통여건으로는 지하철 1호선 세마역이 도보 10초 거리의 초역세권 오피스텔입니다. 북오산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하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국도 1호선, 오산~화성고속도로와 평택~파주 고속도로 접근도 편리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오산 세마역 청광 플러스원’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초역세권, 풍부한 배후수요 등의 메리트로 오산 세마역 청광 플러스원 오피스텔은 거의 소진이 되어 분양 완판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오피스텔은 편리한 입지, 풍부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 복층형 등의 특화설계를 갖춰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 8월에 입주를 앞둬 계약 후 바로 입주 혹은 임대를 놓을 수 있다는 장점도 큽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