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이천] '이천쌀문화학교' 내달 개교...가마솥에 밥 짓기 등 '쌀 테마' 체험활동 진행이천 쌀을 테마로 운영 중인 농업테마공원서 '이천쌀문화학교'를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
  • 박정아 기자
  • 승인 2018.03.13 14:46
  • 댓글 0

[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이천시에서는 4월부터 직접 가마솥에 밥을 지어 비빔밥을 해먹는 등 쌀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이천 시티투어와 연계해 진행하는 오전 반(오전 10시∼오후 2시)은 우리 쌀 바로 알기, 벼와 쌀밥 이해하기, 쌀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며 특히 벼와 쌀밥 이해하기는 직접 가마솥에 쌀밥을 지어 비빔밥을 해 먹는 시간이 포함돼 있다. (사진=이천시)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이천 쌀을 테마로 운영 중인 농업테마공원에서 '이천쌀문화학교'를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쌀문화학교는 오전·오후 반으로 1일 2회 운영된다.

이천 시티투어와 연계해 진행하는 오전 반(오전 10시∼오후 2시)은 우리 쌀 바로 알기, 벼와 쌀밥 이해하기, 쌀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며 특히 벼와 쌀밥 이해하기는 직접 가마솥에 쌀밥을 지어 비빔밥을 해 먹는 시간이 포함돼 있다.

교과서와 연계한 오후 반(오후 1시∼5시)은 20명 이상 단체의 사전 예약 후 진행되며 우리의 전통 농경문화 알기, 식물(벼)의 생태 이해하기, 환경과 농업 이해하기, 쌀과 천연재료를 이용한 특별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쌀문화학교를 통해 아이들에게 잊혀가는 우리의 전통 농경문화를 알리고 우리 주식인 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 쌀문화학교에 대한 문의와 예약은 이천 농업테마공원와 농촌나드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박정아 기자  pja@news.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