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내 서비스 센터 구축...유럽 현지 CS 대응 역량 강화로 경쟁력 확보

SK signet Europe 주력 제품인 초급속 충전기 V2 제품 이미지 [SK시그넷]
SK signet Europe 주력 제품인 초급속 충전기 V2 제품 이미지 [SK시그넷]

[한국농어촌방송=홍채린 기자] 美 전기차 초급속 충전시장 점유율 1위 SK시그넷이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설립한 ‘SK시그넷 유럽’이 첫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SK시그넷 유럽은 지난 해 12월, 영국에서 100억원 규모의 첫 수주 계약을 맺으며 유럽 영업을 개시했습니다.

앞서 SK시그넷은 CES 2023 현장에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유럽 지사 ‘SK시그넷 유럽’을 설립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SK시그넷은 유럽내 자동차 시장이 가장 발달한 독일을 거점으로 유럽 내 전기차 보급 확산을 주도하는 독일·영국·이탈리아·프랑스·스페인 등 주요 5개국을 타겟으로 영업 활동과 사업 파트너 발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관리와 고객 대응을 위하여 영국 루톤 지역에 서비스센터를 구축하여 실시간 고객 대응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유럽은 각 국가별 상황과 법규 등이 달라 세밀화된 고객 대응이 필요한데, SK시그넷은 오랜 경험과 미국 내 경쟁우위를 확보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에서도 국가별 맞춤형 충전 솔루션과 신속한 CS 대응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EU는 2020년 발표한 ‘지속가능한 스마트 모빌리티 전략’ 에서 2030년까지 유럽 내에 전기차 충전기 300만대 이상 설치를 목표로 설정한 바 있습니다. 또한 2030년까지 EU의 평균 탄소 배출량을 1990년 대비 55% 수준으로 줄이기 위한 법안 패키지 ‘Fit for 55’를 지난해 제정했습니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유럽의회는 EU 회원국의 승인을 받아 탄소 배출 규제 합의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로써 2035년부터 유럽연합 내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가 금지됐습니다. 이번 법안 통과로 유럽내 자동차 업계의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전기차 보급 및 전기차 충전기 시장 성장도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또한, 유럽의회는 이번 탄소 배출 규제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트럭 및 고속버스 등의 대형 상용차 탄소 배출 규제 법안도 공개했습니다. 이 법안은 2040년까지 대형 상용차의 탄소 배출량을 2019년 대비 90% 줄이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메가와트(MW) 단위의 상용차 충전 기술인 메가와트 차징 시스템(MCS) 개발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SK시그넷은 내년 상반기 중 메가와트 차징 시스템(MCS)을 런칭할 계획입니다.

신정호 SK시그넷 대표는 “유럽 내 전기차 인프라 구축에 기여, 이를 통해 실질적 전기차 시대를 앞당겨 글로벌 넷제로(Net-Zero)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박흥준 SK시그넷 마케팅본부장(CMO)은 “선도적으로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SK시그넷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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