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마장지구에 들어서는‘이천마장 허브스퀘어’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경기도 이천시 마장지구에 들어서는‘이천마장 허브스퀘어’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경기도 이천시 마장지구에 들어서는 ‘이천마장 허브스퀘어’ 지식산업센터가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오피스를 찾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지식산업센터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업종에 따른 시스템, 특화 설계 등과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었기 때문입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일반적인 오피스에 비해 분양가나 관리비가 낮은 편입니다. 정부 지원을 통해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자금 부담도 적습니다.

이런 가운데 마장지구의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인 ‘이천마장 허브스퀘어’가 분양을 시작했습니다.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들어서는 ‘이천마장 허브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이천 SK하이닉스와 용인 SK하이닉스를 잇는 입지조건과 다양한 특화설계가 눈에 띕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120㎡ 1만8000명 규모의 이천 SK하이닉스와 인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2023년 용인 SK하이닉스가 착공을 앞두고 있어 이천과 용인에 위치한 100여개의 대규모 기업 물류센터, 패션물류단지, 산업단지 등의 수요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천마장 허브스퀘어’가 들어서는 택지개발 구역은 체계적인 업무, 상업, 주거시설이 계획되어 있는 것도 이점입니다. 이 지역의 계획세대는 3,328세대, 계획인구는 8,668명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와 인접해 있으며 42번 국도, 325번 지방도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합니다. 제2순환고속도로 도척IC 개통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졌습니다.

또한 쾌적한 업무가 가능한 5.3m 높이의 층고, 화물차에서 짐을 옮기기 쉬운 2.5톤 화물전용 엘리베이터, 호실별 발코니와 화장실 등 특화설계로 업무효율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천 마장지구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옥상정원과 업무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3층 공용 테라스 정원 등도 갖출 예정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이천마장 허브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마장지구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로 이천 SK하이닉스와 용인 SK하이닉스의 풍부한 배후 입지조건으로 인해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법인세 4년간 100% 면제, 법률적 정책지원 금융지원 혜택, 총 분양가 80% 융자혜택, 재산세 35% 면제 등 금융지원 및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어 부담이 낮은 것도 인기 요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경기도 이천시 마장지구에 들어서는 ‘이천마장 허브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1층과 2층은 근린생활시설, 3층~10층은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됩니다.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상담전화와 모델하우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