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 [뉴스1]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 [뉴스1]

[한국농어촌방송=최윤선 기자] 국민의힘 민생특별위원회 '민생 119' 위원장을 맡은 조수진 최고위원은 5일 야당이 강행 추진한 양곡관리법 개정안의 대안으로 '밥 한 공기 다 비우기' 캠페인을 제안했습니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초과 생산된 쌀을 정부가 의무 매입하는 내용의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해 "이게 과연 농업의 미래하고 관련이 있나"라고 비판했습니다.

진행자가 '지금 당장 농민들이 힘들다고 하면 보호할 다른 방안은 없나'라고 묻자, 조 최고위원은 "지금 남아도는 쌀 문제가 굉장히 가슴 아픈 현실 아니냐"며 "그렇다면 밥 한 공기 다 비우기, 이런 것들에 대해서도 우리(특위)가 논의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여성분들 같은 경우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밥을 잘 먹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 다른 식품과 비교해서는 (밥이) 오히려 칼로리가 낮지 않나"라며 "그런 것들 적극적으로 알려 나간다든가 (하면서) 어떤 국민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조 최고위원은 특위에 대해 "저희는 중장기 과제라기보다는 손에 잡히는 것, 그리고 정말 불편한 것을 바로 즉시 해결할 수 있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라고도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3일 특위 첫 회의 결과 1호 과제로 추진키로 한 '물 보내기 대국민 운동'에 대해서도 "민생 119는 중장기(대책)와는 차별화를 둬야 하기 때문에 즉시 가능한 것을 하다 보니 가장 실리성 있는 물 보내기로 정했다"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