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한국농어촌방송=임리아 기자] 국내 은행 3사를 중심으로 첫 토큰증권(STO) 컨소시엄이 결성됐습니다.  

금융당국의 STO 가이드라인 발표 이후 증권사 외에 은행권을 중심으로 컨소시엄이 만들어진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컨소시엄은 은행권 주도로 결성된 최초의 토큰증권 컨소시엄으로, Sh수협은행과 NH농협은행, 전북은행을 중심으로 JB인베스트먼트와 조각투자기업 6개사(서울옥션블루, 테사(TESSA), 갤럭시아머니트리, 스탁키퍼, 서울거래)가 공동 참여합니다.
  
수협은행은 컨소시엄을 통해 분산원장 인프라 구축, 토큰증권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 연구, 투자자 보호강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은행권이 중심이 된 최초의 토큰증권 컨소시엄 결성으로 토큰증권 생태계가 빠르게 안정화되고, 함께 참여하는 조각투자기업 및 관련 산업분야 성장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외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석용 NH농협은행 은행장은 "이번 토큰증권 컨소시엄 결성으로 은행권이 토큰증권 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토큰증권의 성공적인 제도권 안착을 위해 농협은행이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