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인천공항점에서 선봬
1분기 주류 매출 전년 동기 대비 약 87% 증가

롯데면세점이 ‘글렌피딕 그랑 요자쿠라 29년’ 한정판을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단독 판매한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글렌피딕 그랑 요자쿠라 29년’ 한정판을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단독 판매한다. [롯데면세점]

[한국농어촌방송=홍채린 기자] 롯데면세점이 인기 위스키 글렌피딕의 봄 시즌 한정판인 ‘글렌피딕 그랑 요자쿠라 29년’을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판매합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위스키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이번 글렌피딕 한정판 상품을 국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확보하는 등 주류 상품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1분기 롯데면세점 주류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7% 증가했으며, 싱글몰트의 경우엔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렌피딕 그랑 요자쿠라’는 세계적인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 증류소에서 29년 동안 숙성 후 출시하는 그랑 시리즈의 2023년 봄 시즌 첫 번째 한정판 제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스카치 위스키 최초로 일본 오키나와의 아와모리 캐스크에서 숙성해 전 세계적으로 매우 희귀한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요자쿠라는 달빛 아래 만개한 벚꽃의 아름다운 모습을 뜻하며, 그 의미처럼 잘 익은 과일과 독특한 허브향이 어우러진 풍미가 특징입니다. 국내 면세점에서는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지난 7일 입고되어 선착순 판매 중입니다.

여기에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등 시내점에선 주류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 31일까지 발렌타인 21년, 조니워커 블루 등 인기 위스키를 포함한 주류 상품을 1병 구매 시 20%, 2병 이상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이정민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주류 상품의 경우 로컬 대비 면세점의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주류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면세점은 안정적인 상품 소싱 능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수요가 많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다양한 주류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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