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상생 위한 맛제주 프로젝트
올해 10주년 맞아...명세식당 재기 발판 마련

이달 3일 제주시 동문로 소재 맛있는 제주만들기 25호점 '동문 칼국수'가 재개장했다. 재개장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25호점 이윤지 식당주,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도지사 [호텔신라]

[한국농어촌방송=홍채린 기자] 호텔신라는 이달 3일 제주지역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 25호점인 '동문 칼국수'가 재개장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호텔신라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동문 칼국수' 식당은 △메뉴 조리법, △손님 응대 서비스, △주방 설비 등 여러 부분에서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습니다.

또한, 식당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서비스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운영 관련 노하우를 전수했습니다.

음식 메뉴로 ‘칼국수’와 ‘녹두전’을 새롭게 선보이며, 개방형 주방을 도입해 고객들이 '시각적 맛' 또한 느낄 수 있도록 식당 인테리어도 대폭 개선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맛제주 프로젝트가 재개된 뜻깊은 날을 맞아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도지사와 김경학 도의회 의장, JIBS 신언식 회장,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등이 25호점 재개장 행사에 참석해 새롭게 재출발하는 '동문 칼국수' 식당주를 축하하고 격려했습니다.

'동문 칼국수' 운영자 이윤지 식당주는 “호텔신라 임직원들에게 배운 대로 식당을 잘 운영해서 제주도 대표 맛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재기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10주년 맞이한 ‘맛제주’...선순환 사회 공헌활동 

앞줄 왼쪽부터 JIBS 이용탁 사장, 호텔신라 한인규 사장,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JIBS 신언식 회장, 25호점 이윤지 식당주,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도지사, 제주특별자치도 김경학 도의회의장, 제주특별자치도 강동원 도민안전건강실장, 제주신라호텔 김경록 총지배인 [호텔신라]

올해 10주년을 맞은 '맛제주' 프로젝트는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방송사가 함께 추진해 관광 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입니다.

호텔신라 임직원들이 제주도에서 별도의 조리사 없이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조리법·손님 응대 서비스 등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주방 시설물도 전면 교체해 줍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내실 다지기에 집중한 맛제주 활동은 이번 25호점 재개장을 시작으로 다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호텔신라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 본격화로 대면 봉사가 어려워지자 맛제주 식당주들이 팬데믹 상황을 극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실질적인 영업지원에 나섰습니다.

매주 식당별로 위생, 서비스, 시설 안전 등 점검을 정례화하고 기존 메뉴 업그레이드 또는 신메뉴를 개발해 왔으며, 영업의 기본인 수저와 물컵, 앞치마 등 기본 물품은 일괄적으로 제작해 제공했습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와 제주 지역사회의 성원을 바탕으로 전개한 ‘맛제주’가 어느덧 10주년이 되어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상생과 나눔을 실천해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