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한국농어촌방송=이희승 기자] 서울시가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개선을 위해 개화~김포공항 구간에 시간제 가로변 버스전용차로를 오는 26일 오전 7시부터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개통 구간은 개화동로 행주대교남단 교차로에서 김포공항 입구 교차로까지 2km입니다. 

운영시간은 출퇴근 시간대인 평일 오전 7시~10시, 오후 5시~9시입니다.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서울시는 차로를 조정해 버스전용차로 연속성을 확보했으며, 차량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서울 진입구간 차로를 2차로에서 3차로로 늘렸습니다. 올림픽대로 방향 우회전차로도 함께 설치했습니다.

다만 해당 구간에는 고속도로 나들목, 지하차도, 교차로 등이 있어 버스전용차로 내 일반차량 진출입이 불가피하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출퇴근 시간대에 차로 1개가 버스전용이 되면서 승용차 이용에 불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버스전용차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민간 내비게이션, 서울시교통정보시스템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입니다.

앞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달 개화~김포공항 구간 버스전용차로를 요청한 바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강서구, 서울시경찰청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해 설계·협의·공사·고시 단계를 동시 진행해 약 1달 만에 개통을 완료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