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농어촌방송=이희승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우유자조금)가 대규모 목장체험행사 '도심속목장나들이'를 오는 3~4일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내 십리대밭교 서쪽 둔치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도심속목장나들이는 도심 속에서 다양한 우유 체험을 하고 우유 요리를 맛보는 교육·체험 행사입니다. 국산 우유가 안전하게 생산돼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전달되는 과정을 알리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유 이야기를 들려주고 퀴즈를 풀어보는 '세계 최고 품질 우리 우유 반갑다 우유야' 프로그램을 기획해 국산 우유와 젖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또한 실제 목장과 같은 체험 공간인 '우리목장 포토존'을 마련했습니다. '우유 비누 만들기', '젖소 모자 만들기' 등 우유 공작 프로그램, '로제크림러스크 만들기', '천생연분 우유의 단짝친구들' 등 우유 요리체험을 구성했습니다.

이 밖에도 '추억하소 인생 한 컷', '우유 시음', '우유 아이스크림 시식', '라떼는 말이야!' 등을 준비해 우유의 우수성을 체감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됐습니다.

다만 송아지 우유주기, 육성우 건초주기 프로그램은 구제역 예방을 위해 우유 콩국수 만들기, 귀욤귀욤 젖소그리기 등으로 대체됐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