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왼쪽)과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오른쪽)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조영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왼쪽)과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오른쪽) [한국푸드테크협의회]

[한국농어촌방송=이희승 기자] 한국푸드테크협의회(이하 협의회)가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와 13일 푸드테크산업 육성 지원과 한식산업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이기원 협의회 공동회장과 조영준 대한상의 지속가능경영원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푸드테크 기업 지원과 한식산업화를 위한 공동사업 개발 ▲관련 실행방안을 국가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반 연구 및 조사 ▲관련 정책과 정보 공유로 현안 대응 등에서 협력할 예정입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푸드테크는 산업으로서 한식의 미래를 여는 열쇠라고 생각한다"며 "민간 주도의 새로운 해법 모색이라는 양 기관이 추구하는 목표가 같은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육성은 물론 국가발전을 위한 실제적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기원 협의회 공동회장은 "푸드테크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사람, 기술, 자본이 필요하다"며 "협의회는 우리나라가 세계 푸드테크의 중심이 되도록 대한상의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