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국회  토론회에서 김성민 소비자권익포럼대표 제안

[한국농어촌방송=신지혜 기자] 불법도박과 사행성게임의 방치는 정부의 책임이라는 강한 비판과 함께 불법도박, 사행게임  추방을 위한 범국민 운동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23일 국회 문화광교육위원회 소속  장정숙 의원과 게임이용자보호시민단체협의회, 중독예방 시민연대가 함께 23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불법도박·사행성게임 퇴치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유성엽 교문의원장, 김한정 의원, 이용주 의원, 최도자 의원과 정부, 게임제작자, 스포츠토토 등 사행산업 기관, 도박 및 게임 피해자등이 죄석을 가득 메워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사진=인사말을 하고 있는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불법 사행성게임현황과 대처방안'을발제한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회 여명숙 위원장은 합법적 게임의 불법적 행위가 만연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공공기관의 장의 직위에도 불구하고 게임에 대한 정부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강하게 비판하여 눈길을 끌었다. 

사진=게임물관리의 문제를 설명하는 여명숙 위원장

이어 김성민 소비자권익포럼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중독예방시민연대 김규호 대표,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이경민 센터장,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김규직 과장, 경찰청 사이버수사기획팀 임옥성 팀장,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기획총괄과 이정인 전문위원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대부분의 토론자는 불법도박과 사행게임에 대한 강한 대책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사진=불법도박 추방 범국민운동을 제안하고 있는 김성민 소비자권익포럼 대표

특히 김성민 대표는  불법게임 및 사행게임은 산업계와 이용자 모두에게 큰 문제라고 지적하고 국회, 시민단체, 업계가 참여하는 불법도박, 사행게임 추방 범국민 운동을 전개할 것을 제안하였으며 장정숙 의원은 T/F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