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부 한국지엠 신임 사장 겸 CEO로 선임

GM KOREA 신임 사장 임명자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한국지엠]
GM KOREA 신임 사장 임명자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한국지엠]

[한국농어촌방송=홍채린 기자] 제너럴 모터스(이하 GM)는 16일, 헥터 비자레알 GM 멕시코, 중앙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판매·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오는 8월 1일부로 한국지엠 사장 겸CEO로 선임한다고 밝혔습니다.

실판 아민 GM 수석 부사장 겸 GM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GM에서 40여 년간 근무한 후 은퇴하는 로베르토 렘펠 사장의 후임으로 옵니다.

아민 사장은 “렘펠 사장은 경영 정상화와 내수 시장에서 수익성의 성장 모멘텀을 이끌어 내며, 전환 여정에 있는 한국 사업을 다음 단계로 나갈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미래 기반을 구축하고 한국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라며, “그동안 렘펠사장이 보여준 리더십, 헌신 그리고 GM에 대한 기여에 감사하다”라고 밝혔습니다.

렘펠 사장은 “그동안 GM의 글로벌 사업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을 맡고 있는 한국 사업을 이끌 수 있어서 매우 큰 영광이었다”라며, “우리가 함께 구축한 탄탄한 토대 위에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는 한국 사업의 밝은 미래를 확신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그는 “최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은 이제 GM의 글로벌 벤치마크 사례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사업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어 이러한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1990년 GM 멕시코 라모스 아리즈페 공장에서 생산 프로젝트 엔지니어로서 GM에서의 첫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멕시코 및 미국에서 산업 엔지니어링 매니저 및 차량 라인 임원을 포함해 다양한 역할을 역임했습니다. 2008년 그는 GM 멕시코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 부문의 임원으로 선임되었으며, 최고임원그룹(Executive Committee; EC) 멤버가 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2012년 GM 한국사업장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 부문의 부사장으로 합류했으며, 이후 2015년에는 GM 우즈베키스탄 사장, 2017년에는 GM 러시아 총괄 임원에 각각 선임되었습니다.

2019년 7월에는 GM 동남아시아 사장에 임명된 바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2020년 9월부터 현 직책에 임명돼 지역의 쉐보레, 뷰익, GMC 및 캐딜락 등 4개 브랜드에대한 판매 전략을 리드해 왔습니다. 또한 현재 멕시코 및 중앙아메리카와 카리브해 등 14개 국가의 딜러십 네트워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멕시코 몬테레이 공과대학교에서 기계 공학 학위를 받았으며, 같은 대학에서 산업 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키워드

#한국지엠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