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청송군]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청송군]

 

[한국농어촌방송=신성훈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군은 지난 6월 19일 군청 미래도약실에서 윤경희 청송군수 및 실과원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청송군의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연이 함께 숨쉬는 힐링도시, 청송’이라는 비전 아래 △청송특화형 청년회귀 지원 △귀농귀촌인 연착륙지원 △치유형 가족 워케이션 활성화, 세가지 주제로 청송 지역의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논의된 투자계획의 방향과 전략, 발굴된 기금사업과 사업 간 연계방안 등 작성된 투자계획 전반사항에 대한 최종검토가 이루어졌다.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사업의 타당성, 효과·효율성을 중심으로 보다 면밀한 검토와 보완 과정을 거쳐 최종 투자계획을 작성해 이달 말 제출할 예정이며, 제출된 투자계획은 서면검토, 현장방문, 대면평가, 종합평가를 통해 기초기금심의위원회에서 오는 10월 최종 의결됩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수립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며, “누구나 살기 좋고, 누구나 살고 싶은 청송군의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기금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