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3일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며 장외집회를 여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광우병 사이비 종교 신봉자들의 모습 그대로"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X을 먹을지언정 후쿠시마 오염수를 먹을 수 없다는 임종성 민주당 의원의 지난주 토요일 집회 발언은 15년 전 미국산 소고기를 먹느니 청산가리를 마시겠다고 헛소리를 떠들던 광우병 사이비종교 신봉자 모습 그대로"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인 임종성 의원은 지난 1일 서울 숭례문 인근에서 열린 민주당 집회에서 단상에 올라 "똥을 먹을지언정 후쿠시마 오염수를 먹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은 오염수를 핑계로 반일 감정을 부추기고, 감정적 자극과 선동으로 본인들을 위한 정치투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원자력학회는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 때 오염수가 다량 배출됐으나 그동안 우리 해역에는 의미 있는 방사능 증거가 없었다고 했고 오염수 공포 조장은 자해 행위라고까지 경고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광우병 괴담, 천안함 자폭 괴담, 사드 괴담처럼 달콤한 괴담 마약에 중독된 민주당은 자극적이고 선동적인 언어로 국민을 향해 먹거리 공포의 주술을 외우며 국민의 불안과 사회 갈등을 키움으로써 자신의 정치적 이득을 꾀하고 있는 것"이라며 "진실 여부는 중요하지 않고, 국민 피해는 안중에도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대표는 "자신의 이익에만 부합하면 국민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어떤 행태도 망설이지 않는 괴물이 돼 버린 민주당에 대해 현명한 국민들께서 냉정한 평가를 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민주당은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오염수 방류를 반대한다면서 정권 퇴진을 외치는 저의는 뭔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킨다는 것은 모두 핑계에 불과하다"면서 "민주당은 오염수를 구실로 윤석열 정권 퇴진 투쟁, 대선 불복에 나서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특히 민주당 임 의원의 '똥을 먹을지언정 후쿠시마 오염수를 먹을 수는 없다'는 발언을 언급하며 "귀를 의심케 하는 막말로, 광우병 선동 당시 '미국산 소를 먹느니 청산가리를 먹겠다'는 선동의 판박이였다"고 비판했습니다.

지난달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민주당이 여야 간 의사일정 합의가 되지 않은 '오염수 결의안'을 강행 처리한 것과 관련해서는 "의회 정치를 퇴보시키는 또 하나의 흑역사를 남겼다"며 "이번 결의안이 통과되는 과정은 독선, 독단, 독주의 연속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국제해양법재판소에 제소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국제원자력기구(IAEA) 기준을 따른다면 반대하지 않겠다고 공언했으며, 이는 윤석열 정부도 일관되게 유지하는 입장"이라며 "결의안은 두 정부가 연속으로 국제사회에 밝힌 입장을 일거에 뒤집는 것으로, 우리나라에 대한 국제적 신뢰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IAEA 공신력과 전문성을 무시하고 제3의 전문가 집단을 주장하는 것도 터무니없다. 민주당이 말하는 제3의 전문가 집단은 광우병 괴담과 사드 괴담을 만들어내고, 세월호 고의 침몰설과 천안함 자폭설을 그럴듯하게 주장하던 사이버 전문가를 말하는 건가"라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제1야당이 변두리 불량 국가의 야당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