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동국대 듀이카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전국연합학력평가’가 7월 11일 전국적으로 치러집니다.

7월 모의고사는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수학I·II, 영어I·II, 한국사, 사회탐구는 전 범위에서, 과학탐구는 물리학I, 화학I 등 일부 과목이 전 범위에서 문제가 출제됩니다.

일반적으로 고3 수험생들은 하반기 모의고사, 모의평가를 통해 당해 수능의 난이도를 짐작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수시와 정시 전략을 수립합니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 관계자는 “모의고사, 모의평가 이후 예상 점수에 못 미치거나, 원하는 대학의 커트라인을 넘기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는 수험생, 학부모들이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대해서 많이 문의한다”며 “듀이카는 수시, 정시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고, 합격 시에도 대학 진학의 불이익이 없는 만큼 고3 수험생들이 실제로 많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동국대 전산원)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매년 인서울 편입 합격생 및 대학원 진학자를 배출하며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매년 200명~300명이 인서울 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하면서 누적인원 3,985명을 넘겼습니다. 합격자 명단 또한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게시해 신뢰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재학생들은 수업 이외에도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독학사 등을 통해 140학점을 이수하면, 평균 2년 내외로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전문대, 지방대를 다니거나, 자퇴한 학생과 같이 전적대가 있는 경우, 전적대에서 이수한 교양과목을 교양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재학기간을 더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동국대 듀이카는 지도교수와의 1:1 컨설팅,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무료 특강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재학생들은 발급 받은 학생증으로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세미나실 등 다양한 캠퍼스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전공별 개강총회, 대학 축제 등 대학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학생들의 소속감을 높일수 있고 만족도가 높습니다.

한편, 동국대 듀이카는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2023학년도 2학기(2023년 9월 입학), 2024-1학기(2024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주간과정에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멀티미디어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이 있습니다.

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하는 학생들과 직장인을 위한 주말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건강관리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4-1학기에는 전문학사과정으로 애완동물관리 전공(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이 신설됩니다. 세부트랙인 반려동물케어는 주간과 주말과정에, 애견미용은 주간과정에 각각 운영됩니다.

입학원서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