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운전 문화 확산에 나선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친환경운전 문화 확산에 나선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한국자동차환경협회가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고속도로 휴게소 만남의 광장(경부선), 안성휴게소(경부선), 행담도 휴게소(서해안선)에서 친환경운전 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대국민 친환경운전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친환경운전 홍보 캠페인은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친환경운전 문화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부와 (사)한국자동차환경협회가 주최하고 (사)녹색교통운동이 주관하며 한국도로공사의 협조를 통해 진행됩니다.

협회는 휴가철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을 대상으로 ‘친환경운전 주요 약속’이 담긴 부채와 친환경운전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를 배포하며 친환경운전 습관의 필요성을 알렸습니다.

협회 측은 “친환경운전은 배출가스를 줄여 환경과 건강을 지킬 뿐만 아니라 연료도 절약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탄소저감 운전 습관”이라며 시민들의 동참을 권유했습니다.

‘친환경운전 주요 약속’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스마트운전 앱 사용하기를 비롯해 △과속, 급가속, 급감속 하지 않기, △자동차 일상점검 생활화, △주·정차시 공회전 자제가 있습니다.

이 중 ‘스마트운전 앱’은 앱 스토어에서 ‘스마트운전’ 검색을 통해 8월부터 다운받을 수 있으며, 운전자가 친환경운전 습관을 스마트하게 생활화할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앱 사용 우수 운전자에게는 향후 서울시 등 지자체와 협력해 에코마일리지 등 인센티브 지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정종선 회장은 “친환경운전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중 하나이며 행태개선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는 것은 기후 위기 시대의 필수”라며 “운전자들의 친환경운전 습관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친환경운전 문화 확산을 위한 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 기간에도 동일하게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친환경운전 문화에 대한 정보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